평택교육청, 기간제교사 인력풀 등록 접수 시작

오는 24일까지 인력풀 등록 희망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15일‘평택교육청 기간제교사 인력풀’을 구성·운영해 지역 내 학교의 기간제교사 채용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간제교사 채용 지원’은 ’ 올해 3월부터 신설된 교육국 학교행정지원과의 학교 공통행정업무 통합지원의 하나다.

 

단위학교에서 기간제 채용 시 수행 중인 채용공고와 서류 심사의 절차를 생략하고 평택교육청의 인력풀을 활용해 면접 심사만 시행함으로써 절차상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인력풀 등록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평택교육청 학교행정지원과로 등록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서류 심사를 거쳐 등록을 확정한 후 교육청 홈페이지 ‘기간제교사 인력풀’에 게시해 지역 내 학교 기간제교사 채용에 제공된다. 

 

인력풀 등록 자격은 만 62세 미만 교원자격증 소지자로 학생 지도에 대한 열의와 전문성을 갖춘 자, 교육공무원 임용 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이면 가능하고 기간제 인력풀에 등록되면 등록 시점부터 3년간 유지된다. 

 

이용주 교육장은 “평택 기간제 교사 인력풀 구축을 통해 학교는 실질적인 행정업무 경감을 체감하고 교육청은 학교 현장 지원 기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1차 등록 이후에도 인력풀 대상자의 상시 추가 등록 및 주기적 데이터 정비를 통해 학교에 신뢰성과 효율성이 높은 인력풀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평택교육청 기간제교사 인력풀 등록 시행 공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청 홈페이지(www.goep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