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평가 우수상 수상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가 도에서 실시한 2021년도 주택행정평가에서 지난해 장려상에서 이어 31개 시·군 중 우수상을 받아 시민들에게 주택행정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는 인정 받았다.

 

2일 시에 따르면 올해 주택행정평가는 지자체 행정수요와 인구 규모를 감안해 3개 그룹으로 나눠 주택분야 도정 역점사업 추진성과, 공동주택·품질향상 및 공동주택 관리·안전 등 주택행정 업무전반에 대한 성과를 측정해 평가가 진행됐다.

 

시청 주택과는 주택공급 관련 평가 사항 중 공동주택 디자인 향상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공동주택의 단조롭고 획일적인 디자인을 개선해왔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및 조경계획을 수립 평택다운 아파트 경관 조성 등의 노력을 기울여 우수한 결과를 이뤄냈다.

 

또 공동주택관리법에 의한 공동주택 행위허가에 따른 사용승인 현장조사검사 대상 건축물에 해당하는 경우 건축법과 동일하게 특별검사원이 현장조사검사 및 확인업무를 대행토록 함으로써 행위허가의 사용검사 업무에 전문성을 높이는 운영 사항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석순 주택과장은 “이번 주택행정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시 여건에 맞는 공동주택 우수 시책 등을 발굴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더욱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