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평택시의회 각 상임위 위원장 선출해 원구성 마무리하고 '출범'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5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섰다.

 

이날 개원식에는 유승영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 등 제9대 의원 18명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및 집행부 실·국·소장, 언론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제9대 평택시의회 개원을 맞은 의원들은 의원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의원으로서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다짐했다.

 

의회는 전날인 4일 유승영(민주당) 의장과 이관우(국민의힘) 부의장을 선출하고 5일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각 상임위원장중 운영위원회에는 최재형(민주당) 의원이 위원장을, 최준구 부위원장, 이관우, 정일구, 김승겸, 이기형 의원이 각각 자리했다.

 

자치행정위원회는 정일구 (국민의힘) 의원이 위원장에 선출됐으며 이종원 부위원장, 최재형, 김혜영, 최준구, 류정화 의원 등이 2년간 시정을 살피게 됐다.

 

복지환경위원회는 김승겸(민주당) 의원이 위원장을, 김순이 부위원장, 이관우, 최선자, 김명숙 의원 등이 맡았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이기형(민주당) 의원이 위원장을, 소남영 부위원장, 김영주, 강정구, 이윤하, 김산수 의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개원사에서 유승영 의장은 “시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 제9대 평택시의회가 개원했다”며 “시민의 뜻을 대변하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며 책임감 있고 소신 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