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만公, 평택항 근로자 대상 전문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국제무역사 취득 지원 

평택항 전문인력 양성 통한 항만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경기도와 평택항만공사는 25일 근로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평택항 근로자 대상으로 전문자격 취득 무료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인 평택항 근로자 대상 전문자격 취득 교육은 근로자 전문성 강화를 위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국제무역사 4개 전문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운영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코로나19 감염병 등의 영향으로 인해 모든 교육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기업별 최대 신청 가능 인원은 5명이고 교육 신청은 1인당 1개 과목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평택항 관련 기업체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국제무역사 중 희망하는 자격증 1개를 선택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방법 및 관련 사항은 평택항만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도와 평택항만공사는 해운·물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2022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 기본반을 다음 달 실시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향후 추가로 심화반을 모집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관련 사항 또한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