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새내기 직무역량 강화 '청출어람 아카데미' 실시

신규 공무원 대상 직무연수 및 멘토링 시간 가져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신규 지방공무원 48명을 대상으로2022년 하반기 새내기 직무역량 강화 청출어람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교육청에 따르면 10일에는 지난달 15일자로 지역 내 학교에 임용된 신규 지방공무원들이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업무분장을 조사해 교육내용을 구성해 진행했다. 

 

내용은 급여, 물품, 지출 분야이다. 이날 연수는 선배 강사의 노하우를 맞춤형으로 전수했다.

 

기존의 일방적인 이론식 전달 연수 형태를 벗어나 선배와 연수생들이 함께 참여하며 실제로 K-에듀파인을 경험하는 실습 형태의 연수로 운영하는 점을 눈여겨볼 만하다.

 

오는 11일에는 지역 내 학교에 2022년 상반기 발령받은 신규 지방공무원과 선배 멘토들이 함께 모여 소통·공감 네트워크 형성의 자리를 갖는다. 

 

이날은 공직 설계를 주제로 선배 초청 강의, 상반기 선배 동행 멘토링 활동에 대한 소감 공유, 하반기 멘토링 이어가기 활동을 한다.

 

이용주 교육장은 “선배와 신규 지방공무원 간 업무 노하우와 고충 등을 공유할 교육행정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신규 지방공무원들의 학교 현장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하고 실속 있는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