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평택시 청년의 날 '청평 Festival' 내달 17일 열린다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다음 달 17일 청년쉼,표(평택시 평택1로9번길 23)에서 청년의 날을 맞아 제1회 평택시 청년의 날 ‘평택 청평 Festival’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29일 시에 따르면 ‘청년의 날’ 은 지난 2020년에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나 평택시에서는 처음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평택청년의날 청년기획단(단장 송창민)과 청년쉼,표(평택시청년지원센터)가 ‘청년의 평택, 청평한(맑고 태평한) 삶을 꿈꾸다’라는 뜻의 ‘청평 Festival’을 부제로 정하고 다음 달 17일 기념식을 비롯해 24일까지 청년주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평택청년의날 청년기획단은 3기 평택시청년네트워크, 청년동아리 뿌리, 이음기자단 등 평택 청년들로 올해 6월에 발족 되어, 행사 전반을 기획 및 추진하고 있다.

 

청년의 날 행사에는 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각종 기관·단체 관계자 및 평택 청년들과 청년의 날을 기념하며 참석자 축사와 함께 청년 사회참여 활성화에 공헌한 청년들에 대한 표창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다음 달 20일부터 24일까지는 청년주간으로 ‘용기내, 챌린지(반찬나눔)’, ‘커피소개팅’, ‘오감만zone’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해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송창민 기획단장은 “평택 청년들의 꿈을 위한 교류와 소통, 협력의장으로 준비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이 참여하고 즐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은애 청년쉼표 센터장은 “제1회 평택시 청년의날을 청년기획단을 구성해 청년이 참여하는 청년 행사를 준비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주말, 저녁 시간을 반납하며 참여하는 기획단의 에너지를 보면서 더 많은 청년들의 사회참여 기회 개발에 역점을 두는 것이 센터 역할이라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1회 평택시 청년의 날 ‘청평 Festival’은 평택시 청년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청년의 날 세부 프로그램 및 정보는 평택청년쉼표 블로그(blog.naver.com/ptyc2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