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지역사회 지원에 대한 감사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후원금 전달 및 연탄배달 봉사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쌍용자동차는 지난 7일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과 응원에 대한 감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8일 쌍용차에 따르면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쌍용차 임원진과 노동조합 선목래 위원장 등 쌍용차 임직원들과 홍기원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및 지역 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물론 노동조합과 사내 봉사 동호회인 ‘연탄길’도 이번 기금 후원에 함께 참여하며 연탄기금 1500만 원을 연탄나눔은행 측에 전달했으며 발대식 후에는 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은 쌍용차 사내 봉사 동호회인 연탄길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이 공동 주관하며 지난 2007년부터 시민모금과 연탄천사 후원을 통해 해마다 소외이웃들에게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수리 및 교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쌍용차는 봉사활동 외에도 노사가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지난 2012년부터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 및 교보재 기증, 매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등 지역사회의 경제발전과 인재 육성, 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쌍용차는  관계자는“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많은 지원과 응원을 보내주신 지역사회와 평택시민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기업회생절차 등 회사의 어려움으로 인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수행에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20221108-쌍용자동차,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_1~3
쌍용자동차는 지난 7일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과 응원에 대한 감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1108-쌍용자동차, 2022평택연탄나눔은행_후원금 전달_단체사진
쌍용자동차는 지난 7일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 후 쌍용자동차 엄기민 사장(첫째줄 왼쪽에서 4번째),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첫째줄 왼쪽에서 3번째), 홍기원 국회의원(첫째줄 왼쪽에서 5번째), 정장선 평택시장(첫째줄 왼쪽에서 7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1108-쌍용자동차, 2022평택연탄나눔은행_연탄배달_1~4
쌍용자동차는 지난 7일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쌍용자동차 엄기민 사장 및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 생산본부장 박장호 상무 등 임직원들과 평택연탄나눔은행 관계자들이 발대식 후 인근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전달하고 있다.

20221108-쌍용자동차, 2022평택연탄나눔은행_연탄배달_5
쌍용자동차가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과 응원에 대한 감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왼쪽 엄기민 사장과 오른쪽 선목래 노조위원장이 연탄을 나르고 있는 모습.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