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축제 개최

美 험프리스 그래이브스 기지사령관 부부와 미군 가족 100여명 등 500여명이 한미 우정 다져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사)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수우)가 12일 평택대학교 대학원동 앞에서 ‘제5회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김치 축제에는 주한미군 캠프험프리스(k6) 그레이브스(Seth C Graves) 기지사령관 부부와 미군 가족 100여명이 봉사를 위해 축제장을 찾았다.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가 주관한 축제에는 지역 내 봉사단체 회원 400여명이 미군 가족들과 1800포기 김장김치를 담그며 한미 우정을 다졌다.

 

이날 담은 김장김치는 홀몸노인, 한부모 가정 등 지역 내 소외 계층에 전달됐다.

 

또 축제에는 문화교류협회 문병국, 이소흔, 권영진 부이사장이 미8군 부사령관 표창을받았으며 김태업(전 한미연합부사령관) 미8군 정치.군사 상임고문이 상패를 전달했다.

 

진성균 문화교류협회 사무총장은 그래이브스 기지 사령관의 감사패를 받았다.

 

인사말에서 김수우 이사장은 “주한미군 가족과 우리 평택시민들이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항상 함께해서 상생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오늘 담그는 김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래이브스 사령관은 “이 행사를 가능하게 해준 협회 김수우 이사장과 회원들께 감사 드린다”며 “험프리스팀 전체를 대표해 이 멋진 축제에 초대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오늘 이 행사는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멋진 평택시민들과 험프리스 구성원들 유대를 강화하기 하기 위한 것”이라며 “행사 참여는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미국의 굳건한 한미동맹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날 축제후원에는 평택대학교 총동문회, ㈜일선, 벤츠안성대리점, 장수돌침대, 평택도솔한방병원, ㈜비전정보통신, 국제로타리3750지구평택1지역, 9주)하이오, 장애인복지관, 평택허바허바사진관 등이 참여했다.

 

봉사에는 평택대학교 총동문회,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평택대학교 봉사단, (사)글로벌환경보전협의회, 평택도솔한방병원 봉사단, 신학고등학교학부모회, 비전2동.용이동 통장, 용이동 자율방범대.체육회, 국제로타리3750평택1지역, 비전2동 청소년선도위원회, 쌍용연탄길 등이 팔을 걷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