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방서, 전직원 전문 심폐소생술 숙달 훈련 실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소방서(서장 김승남)는 20일 평택시민 10% 이상 심폐소생술 교육 목표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심폐소생술 숙달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300명에 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심폐소생술 숙달 훈련을 통해 빠른시일 내에 많은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이번 훈련을 추진했다.

 

훈련은 심폐소생술의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구급대원 교관의 시범교육 그리고 실습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심폐소생술의 순서는 의식 및 호흡 확인 ▲주변 도움요청(119신고 및 자동제세동기) ▲가슴압박 30회(분당 100~120회/약 5cm 깊이) ▲기도개방 및 인공호흡 2회 ▲가슴압박과 인공호흡 지속 반복(의식회복 및 구급대원 도착까지)이다.

 

자세한 방법은 소방서 홈페이지 확인 및 031-8053-6314 문의하면 된다. 

 

또 평택소방서는 비상설 심폐소생술 교육장을 운영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승남 서장은 “전 직원 전문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모든 평택시민이 정확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재 평택소방서는 민간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통해 안전한 평택시를 함께 이루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