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 중소기업 취업지원 사업 참여 청년 모집

정규직 일자리 제공, 인센티브 1000만원 혜택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다음 달 10일까지 2023년 평택시 청년 중소기업 취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청년 취업난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올해로 6년 차인 이 사업은 그동안 85명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취업시켜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난을 겪는 청년을 잇는 가교역할을 했다.

 

참여 청년 선발에 앞서 자체 선발 과정을 거쳐 10개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했고 청년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면접 과정을 거쳐 채용돼 2년 근무 후에도 취업을 유지할 경우 인센티브 1000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올해 1월 1일 기준 만 39세 이하 지역 내 거주 미취업 청년이며 관외 거주자도 지원 가능하나 선발 후 3개월 이내에 평택시로 주민등록을 해야 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평택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관련 부서로 방문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중소기업 취업 지원사업은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 인건비를 제공하는 상생의 일자리 사업인 만큼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창출과(031-8024-3571)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