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센터, '제7회 청소년농구대회' 참가팀 모집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오는 5월 27일 청소년체육관에서 제7회 평택시청소년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0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평택시에서 주최하고 청소년문화센터와 청소년농구동아리 ‘SPD’가 주관하며 평택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대회다.

 

이 대회에는 시에 생활 기반을 둔 14세~19세 청소년 중 대한민국농구협회에 등록된 선수(선수 출신)를 제외한 모든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고 팀별뿐만 아니라 참가 청소년 모두가 신청해야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진행방식은 5:5 경기로 진행되며 FIBA(국제농구연맹) 룰을 적용해 M리그(14세~16세)와 H리그(17세~19세) 별로 각각 8개 팀(팀당 10명 이하)이 예선과 본선을 거치게 된다.

 

참가 모집은 선착순이나 이번 대회부터 지역 내 청소년들이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각 리그에 권역 할당제를 적용해 권역별(서부 2팀, 북부 2팀, 남부 4팀)로 팀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대회 담당자 김성준 청소년지도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농구대회에서 최선을 다해 실력을 발휘하고 치열 하지만 서로의 안전을 위해 페어플레이하는 경험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7회 평택시청소년농구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다음 달 30일까지 온라인(tinyurl.com/2ob6ya86)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646-5421)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