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 진행…취약계층 20가구 대상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8일 지역 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특별한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을 진행했다.

 

9일 포승읍에 따르면 이번 가정의 달 맞이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은 포승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소중한 이벤트로 준비됐다. 

 

행사에서는 영양가 있는 밥과 고기, 따뜻한 국, 다양한 종류의 오색반찬에 건강과 행복을 상징하는 과일과 전통적인 떡도 함께 준비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위기 가구 가정에 방문해 준비한 반찬, 떡, 과일 등을 나눠주고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달했다.

 

반찬을 받으신 한 노인은 “어버이날을 외롭고 쓸쓸하게 보낼 생각에 마음이 헛헛했다”며 “이렇게 맛있는 반찬들에 과일과 떡까지 받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너무나도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의헌 포승읍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렇게 소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다”며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서 포승읍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해주셔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삼식 민간위원장은 “반찬과 떡, 과일을 받고 행복해하시는 주민분들의 모습을 보며 오히려 힘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의 선행과 도움의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역 내 위기가구 20가구에 매월 3회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하는 공동체 회복 프로그램이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