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사업' 6회기 교육 실시

직급·직무별 체계적 교육 통한 업무능력 향상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은 지난 19일 팽성복지타운 2층 소강당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6회기‘공문서·보고서 작성법’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기관) 입사1년미만 신입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한종문 대표[(주)맥그로우컨설팅]가 ▲공문서 작성실무 ▲효과적인 보고서 작성스킬 ▲논리적인 보고서 글쓰기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신입직원으로서 공문서를 작성할 때 어려움과 부담을 느꼈는데 행정안전부 ‘행정업무운영편람’에 근거한 공문서 작성 원칙과 보고서·기획서의 개념과 유형 및 작성방법에 대해 실습해보면서 의사가 명확히 드러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정문호 재단 사무처장은 “공문서는 읽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지 않도록 의미가 명확하게 드러나야 한다”며 “오·탈자나 계수 착오가 없어야 하는데 정확하고 가독성이 좋은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많이 보고, 써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사무처장은“사회복지현장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직원들을 보니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앞으로의 사회복지를 이끌어 나갈 신입 사회복지사들의 시작을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7회기 교육은 다음 달 16일 ‘선임과 후임 사이에’주제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팀원급 3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실천과 교육연구소 이경국 소장이 교육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은 지난 3월 15일 1회기 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직무교육 5회, 직급교육 5회 총 10회에 걸쳐 ▲재무, 회계규칙 전반 ▲인사·노무, 취업규칙 점검 ▲프로포절 작성 및 사업계획수립 ▲홍보교육 ▲직급별 교육 등으로 교육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650-2608)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ptwf)를 참고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