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제2차 신규 지방공무원 직무 아카데미 실시…직무 역량 강화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 도모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은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평택대학교 창의채움교육센터와 평택시립도서관에서 지역 내 신규 지방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신규 지방공무원 직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교육청은 지난 2021년 60명, 지난해 64명, 올해 77명의 신규 지방공무원이 발령이 난 지역으로 신규 지방공무원의 역량 강화는 평택 교육행정의 능률화·효율화로 직결되기 때문에 신규 지방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연수는 연수 대상자에게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참여자 중심으로 기획의 연수로 기획했다.

 

연수내용은 신규 발령 교육행정직 공무원이 학교 현장에서 주로 난관에 부딪히는 학교회계지출, 급여, 계약, 공무원이 알아야 할 법정의무이수교육, 복무제도 등 기초지식 같은 직무 분야, 교양과목으로 ‘슬기로운 마음관리’등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경력직 공무원과 신규 공무원 간 멘토-멘티를 구성해 향후 공직자로서 업무적, 감정적 고충을 해소 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선배와의 동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은희 교육청 기획경영과장은 “새내기 공무원의 직무·소양 역량을 강화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새내기 공무원들이 인성과 역량을 겸비한 교육 행정인으로 성장해 미래 교육 행정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참여자 중심 맞춤형 연수를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