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 수료식 가져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을 받은 교육생 19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4일 시에 따르면 해당 교육과정은 지역 내 농산물을 이용해 식품 제조·가공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지난 달 4일부터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이뤄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제품개발, 세무 관리, 식품표시기준 및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등에 대해 배우며 식품 제조‧가공업의 전문지식을 키웠다.

 

시는 이번 HACCP 팀장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HACCP 인증 심사 및 관리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산물가공 창업자 양성 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은 제품개발 컨설팅 및 시제품 생산을 위해 설비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식품 제조·가공업 등록 후 농산물가공창업관에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해 판매할 수 있다.

 

생산 가능 품목으로는 현재 절임식품, 잼, 소스류, 참기름, 들기름, 곡류가공품이 있으며 향후 HACCP 인증 이후에는 음료류, 빙과류, 과자류도 생산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가공 창업 활성화와 가공 기술 향상을 위해 맞춤형 일대일 상담과 다양한 교육을 실시 할 것”이라며 “농업인의 농외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