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평택도시公·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 업무협약 맺어

위드커피 3호점 환경 개선 위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에서는 9일 위드커피3호점 환경개선을 위해 평택도시공사 및 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위드커피3호점 환경개선을 위해 평택도시공사와 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에서 리모델링을 위한 후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송문영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위해 더 애쓰며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종선 자유총면맹 평택지회 회장은 “다문화가족을 위해 지원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와 함께 다문화가족들이 적응해서 살아갈 수 있도록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다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송탄보건소 1층에 위치한 위드커피3호점은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과 결혼이민자들의 고용 증진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카페다. 

 

위드커피3호점은 콩빵 후원, 환경보호를 위한 텀블러 이벤트, 크리스마스 행사 등 매년 소소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위드커피3호점은 리모델링을 통해 재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사회의 커피 맛집으로 등극하기 위해 전진할 계획이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