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인력 공모…학교 행정업무 경감 위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일선 학교에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을 지원한다고 알렸다. 

 

교육청에 따르면‘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 지원’은 학교 공통행정업무 지원 신규 발굴 업무의 일환으로 학교 소속 지방공무원의 휴가, 휴직, 결원 등에 따른 업무 공백 발생 시 대체인력에 대한 채용업무 전반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현장의 행정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교육청은 지난해 12월 지방공무원 결원 대체 운용 지침의 완화로 학교 현장에서의 결원 대체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채용업무 지원을 통해 학교업무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류접수 전자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또 원활한 대체인력 공급 및 채용절차 간소화를 위해 ‘시설관리직 결원대체 인력풀’ 구성해 운영중이다. 

 

결원대체 근로자로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정년·명예퇴직자 및 퇴직예정자 중 인력풀 등록 희망자는 전자우편 혹은 등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현숙 학교행정지원과장은 “기간제 교원 채용 지원 및 인력풀 구성에 이어 지방공무원 결원 대체 분야도 학교의 실질적인 행정업무 경감에 일조해 학교 현장의 업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 공고 및 시설관리직 대체인력 인력풀 등록 안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교육청 홈페이지(www.goep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