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문화예술축제포럼, '제1회 대한민국 마시멜롱' 축제 디자인 '공모'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문화예술축제포럼은 다음 달 11일부터 15일까지 ‘2023 평택마시멜롱축제’에서 마시멜롱을 활용한 아트 조형물 제작과 포토존에 사용하게 될 디자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22일 포럼에 따르면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평택마시멜롱축제’를 개최한다.

 

‘제1회 대한민국 마시멜롱 디자인 공모전’은 평택의 문화·예술·산업 등 다양한 자원을 상징하는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공모를 통해 ‘2023 평택마시멜롱축제’를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고 예술가의 창작활동에 실용성을 가미한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된다.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와 공예가,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혹은 단체로 ‘마시멜롱 디자인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마시멜롱, 우리와 친구 할래?’이며 소재는 가을철 벼를 수확한 후 가축사료로 사용하기 위해 둥글게 만들어 놓은 ‘곤포사일리지’의 외형에 적용할 다양한 디자인이나 포토존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곤포사일리지의 피복을 입힌 상태 혹은 제거한 상태에 적용할 창작디자인으로 1개 또는 다수의 곤포사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접수는 평택문화원 홈페이지(www.ptmunhw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디자인 파일, 제출서류 등과 함께 이메일(sbbark@korea.com)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상징성 30점 ▲예술성 20점 ▲독창성 20점 ▲활용성 20점 ▲지속가능성 10점을 배점해 심사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5명과 입선 13명에게는 평택시 농특산물을 부상으로 준다. 

 

당선작 발표는 다음 달 21일 오후 6시 평택문화원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입상자에게는 개별 통지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7일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을 참고하거나 전화(010-9119-88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