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상, 윤은기 박사 초청 조찬경연회 개최…'콜라보노믹스시대-협업으로 창조하라' 주제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는 지난5일 오전 7시 30분 평택상의 신축회관 6층 컨퍼런스룸에서 윤은기(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박사를 초청해 ‘콜라보노믹스시대-협업으로 창조하라’를 주제로 조찬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6일 평택상의에 따르면 이날 조찬 강연회에는 90여명이 찾아 윤 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였다.

 

강연에 앞서 이보영 회장은 “현재 중국발 경기침체와 미국의 고금리 지속 등 대외 여건으로 하반기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최근 거론되고 있는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의 배후 주거 단지 개발 예정과 GTX A, C노선 연장 검토 등을 예로 들며 “여러분의 노력이 있었기에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며 “다가온 평택과 평택기업의 밝은 미래를 위해 평택상공회의소 또한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강연에 나선 윤은기 박사는 ‘콜라보노믹스시대-협업으로 창조하라’라는 주제로 갈수록 급변해가는 시대에 MZ세대 그리고 알파 세대와 함께 소통하는 법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윤 박사는 “급변하는 세상에 적응하면서 발전하기 위해서 본인의 것만 고수하던 과거의 방법에서 벗어나 서로 다른 분야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강점을 극대화해 시너지를 높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윤은기 박사는 현재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전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또 KBS·MBC·MBN 등 다양한 채널에서 10년이 넘게 라디오와 TV를 통해 활동하였으며, 저서로는 신경영마인드 365·매력이 경쟁력이다·윤은기의 골프마인드 경영 마인드 등 20여 권이 있다.

 

평택상공회의소는 연중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조찬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역대 초청 강사 중에는 박석중 연구위원, 양준혁 해설위원, 정동일 교수, 김효준 BMW대표이사, 윤태익 교수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다양한 주제로 시행되는 평택상공회의소 조찬강연회 신청 문의는 평택상공회의소 교육사업본부(T.031-655-5813)로 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