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성료…평택 예술인의 많은 관심 속 종료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문화재단은 최근 개최한 ‘2024년 평택시 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가 평택 예술인들과 예술 단체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1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는 총 13개의 세부사업인 ▲평택예술활동지원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 ▲평택형 청년예술인 지원 ▲문화지대 기반 활성화 ‘버스킹’ 참가자 공모 ▲창작 공연 콘텐츠 발굴·지원(대본공모) ▲시민예술단체(혼성합창단,여성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청소년오케스트라,장애인합창단,챔버오케스트라) ▲지역 문화콘텐츠 발굴·지원 ▲창의예술 교육프로그램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생활문화 거점조성 지원 ▲어르新(신) 문화향유 공모 ▲안정리 예술인광장 스튜디오 ‘오픈큐브’ 기획자 모집 ▲미술 소장품 구매로 구성돼 지원사업의 세부적인 내용을 한자리에서 설명했다.

 

이후 각 사업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더욱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지원할 수 있는 사업들에 관한 내용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특히 관심 있는 사업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이상균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통합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평택 예술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통합설명회에서 소개된 문화예술활동 및 평택 시민예술단체 지원사업을 홈페이지에서 공고 중이며 통합설명회에서 제공된 자료집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머지 각 사업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2월부터 순차적으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