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설명회 개최

평택교육청-평택시청, 평택 학생 성장 지원위해 116억원 규모 예산 투입 및 15개 사업 실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20일 경기도국제교육원에서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평택교육청, 평택시청, 평택창의채움교육센터 관련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초, 중, 고, 특수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 담당교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교육청과 평택시청이 협력해 평택 지역 학생들의 꿈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지난 2019년에 시작돼 올해로 6년째로 접어든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총 116억원(평택시 80억원, 교육청 36억원)의 규모로 자율, 균형, 미래의 원칙에 따라 15개의 사업(29개 세부사업)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 기초기본학력보장 등 학교로 직접 예산을 교부하는 사업은 물론 인성교육, 문화예술교육, 우리고장평택 등 다양한 공모사업이 있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한 한 번의 클릭으로 학급의 체험학습 및 버스 예약까지 가능한 온마을원클릭은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의 핵심 사업으로서 업무담당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김현숙 교육청 학교행정지원과장은 “평택교육청은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통해 지역의 교육자원이 학교 교육과정과 잘 연계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며 “지역과 학교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