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초병설유치원, 눈높이 인성교육 ‘어우러지기 한마당’ 행사 개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고덕초병설유치원(원장 최현일)은 5일 유치원에서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인성교육을 ‘어우러지기 한마당’을 주제로 국악놀이극 공연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치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유치원 교육 활동 중 사회관계 영역의 ‘나를 알고 존중하기’, ‘더불어 생활하기’, 예술 경험 영역의‘예술 감상하기’의 활동을 함께 체험해 보는 융합적인 교육 활동이 돼 누리과정의 다양한 교육영역을 아우르는 시간이었다.

 

유아들은 ‘두더지가’라는 국악놀이극을 관람하고 ‘혼자서 하는 것보다 작은 힘을 합쳐 모두가 함께 하는 것의 가치’를 생각하고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유아들은 “두더지들이 함께 힘을 합치니까 구름만큼 큰 힘을 낼 수 있었어요”, “나도 힘이 세지 않지만 친구를 도울 수 있어요”라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함께 관람한 한 교사는 “새 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에 유아들에게 해주고 싶은 메시지가 담겨있는 자리였다”며 “평소에 접하기 힘든 국악놀이극을 통해 통합교육활동에 참여하니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현일 원장은 “삶에 대한 가치관이 만들어지는 유아기부터 통합교육이 다채로운 교육 활동으로 채워지고 나아가 유아에게 필요한 인성교육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의 가치를 느끼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