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송탄로타리클럽, 업무협약…저소득 노인들 무료 구강검진과 치료지원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용성, 권문식)는 지난 24일 송탄로타리클럽과 지역 내 저소득 노인 2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치료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5일 진위면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저소득 노인의 구강건강을 위해 무료로 구강검진과 치료를 지원하고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에 병원 동행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상윤 송탄로타리클럽 회장은 “치료할 비용이 없어 지역 내 노후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검진과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 가겠다”고 밝혔다.

 

권문식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치과 진료비 부담으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고통스러워하는 분들이 많다”며 “저소득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 검진을 지원해 주신 송탄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용성 진위면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 대상자가 맞춤형 치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적극 협력해 의료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