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노사정민정협, 직업계 고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잡(JOB)담 토론회' 개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5일 평택지역 내 7개 직업계 고등학교와 청소년 잡(JOB)담 토론회 ‘평택 직업계고 청소년 톡(Talk)하다.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를 개최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평택 지역 내의 직업계 고등학교인 경기물류고, 동일공업고, 안중고, 진위고, 청담고, 평택여고, 한국관광고 학생과 교사 30여 명이 참여했다.

 

토론회는 학생과 취업 진로를 담당하는 교사 그룹으로 나눠 진솔하고 현장감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직업에 관한 생각과 현실, 직업 모델과 교사들이 생각하는 청소년 진로·직업 문제와 좋은 사례 및 아이디어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토론회에 참여한 청소년과 교사들은 “청소년들 진로를 위해 다양한 연결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토론회 결과물에 대해서는 지자체와 교육청 관계자분들에게 잘 전달돼 청소년들의 일자리 모델 발굴에 반영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소통, 공유, 협의, 협업의 구호를 바탕으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직업계고 청소년뿐만 아니라 중장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4대 기초 노동질서 및 산업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두가 외면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누릴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해 갈 방침이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