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꿈날' 개최…미래설계 지원 다양한 진로체험 축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소사벌레포츠차운 일대에서 청소년들의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 축제인 2024 평택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꿈날’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2024 평택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꿈날’은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와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100여 개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나라 ▲흥미나라 ▲탐색나라 ▲학교나라 ▲진로직업나라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난해 교육부 학생 희망 직업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한 흥미 나라를 신설해 체험 분야를 확대했다.

 

아울러 평소 체험하기 힘든 미래산업 분야의 체험부스도 추가해 다양한 진로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여기에 골프 스타 박세리 대표를 초청해 “두려움을 넘어 도전을 인생의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멘토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에 방문한 청소년들을 위한 이벤트로 인생네컷 포토부스를 준비해 행사를 기념할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해 메인무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레크레이션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ptdreamday2024.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031-8024-2695)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