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 지산초록도서관, ‘별자리’ 주제로 '2024년 길위의 인문학' 운영

별자리 해석 강의, 별자리 관측 체험, 수필 쓰기 등 진행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관장 이수경)은 다음 달 13일부터 ‘2024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일 도서관에 따르면 ‘2024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인문학 공모사업으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이 인문학 강연 및 탐방, 모임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인문학의 일상화, 생활화를 추구하기 위한 인문 독서 프로그램이다.

 

도서관은 다음 달 13일부터 오는 10월 23일까지 ‘당신의 우주’라는 제목으로 ▲도서 ‘별자리 오디세이’의 저자 이림영옥이 진행하는 별자리 해석 강의 ‘별자리 오디세이(1차)’ ▲별자리 관측을 위한 천문대 탐방 ‘우주와 오롯이 마주하다(2차)’ ▲별자리 해석을 통해 관찰한 ‘나’에 대한 수필 쓰기 강의 ‘나와 당신의 우주(3차)’ 등 총 17회로 운영할 예정이다.

 

길 위의 인문학 선정 사업 ‘당신의 우주’는 5월 30일부터 평택 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산초록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수경 도서관장은 “자신을 별자리라는 색다른 시각으로 살펴보며 함께 참여하는 지역민들과 소통을 통해 서로의 사유를 점검하며 인문학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