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대상 모집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송탄소방서(서장 김승남)는 다음 달 23일까지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대상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4일 소방서에 따르면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안전관리 자긍심 고취와 자율 소방안전관리 정착화 유도를 위한 제도다.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근 3년 동안 ▲‘소방시설법’ 제  16조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가 없을 것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종업원 대상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을 것 등 총 4가지 요건이 모두 충족돼야 한다.

 

이번 우수업소 신청은 영업주가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송탄소방서 화재 예방과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혜택으로는 ▲우수업소 인증표지 부착 ▲소방서장 표창 수여 ▲2년간 관계인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이 주어진다.

 

김승남 서장은 “자율적인 소방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발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방서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제도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와 협업,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다중이용업소 정보를 알리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재예방과(031-685-8314)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