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다자녀가족 사진 공모전 ‘함께, 행복’ 수상작 선정…137개 작품 중 7개 작품 선정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4일 2024년 평택시 다자녀가족 사진 공모전 ‘함께, 행복’ 심사 결과 우수작 총 7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다자녀가족의 행복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지난 5월 27일부터 지난 달 14일까지 총 137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사진 및 인구정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7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에는 ‘쇼미더까꿍’이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언니와 오빠의 재롱을 지켜보는 동생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다자녀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잘 포착해 심사위원들의 최고 점수를 받았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상(1명) 100만 원, 최우수상(1명) 80만 원, 우수상(2명) 각 50만 원, 장려상(3명) 각 25만 원을 수여한다.

 

선정 결과는 평택시 누리집(www.pyeongtae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평택시청 로비, 송탄출장소, 안중도서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며 향후 인구정책 홍보물 제작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의 사진 공모전 참가에 감사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임신·출산·육아의 행복을 공유하는 시간이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