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특수교육 교원 에듀테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각급 학교의 특수교사 15명을 대상으로 ‘2024 평택 특수교육교원 에듀테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에듀테크는 교육에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이뤄지는 학습방법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참여도를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청은 이러한 교육 기술을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특수교육 교원들의 에듀테크 전문성 강화를 우선으로 보고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연수에서는 에듀테크의 전반적인 흐름과 접근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의와 실습이 이뤄졌으며 이화여대 이영선 교수 강의를 시작으로 성남초 엄주익 특수교사,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안지훈 특수교사, 행복중앙회 이신우 대표, 퓨너스 연수팀이 참여해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 내용은 ▲장애학생의 학습 접근성을 높이는 노션 활용법 ▲생성형 AI ▲코딩 ▲레고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으며 특히 특수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과의 실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교사들의 실질적인 교수법 개선에 중점을 뒀다.

 

박광숙 교육청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에듀테크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사들에게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수학습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