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3일 교육청에서 직업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3일 교육청에서 직업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이종민 교육장, 이보영 회장)[사진=평택교육청]](http://www.xn--py2bn03bbjav3h.org/data/photos/20230727/art_16883765171816_4a6068.jpg)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의 취업 지원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한 것으로 이종민 교육장과 이보영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내용에 따라 향후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공유를 통한 고졸 취업 지원, 국가기술자격 정보 제공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이보영 회장은 “지역 내 우수기업 홍보 및 양질의 고졸 채용 기업을 발굴·연계하고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종민 교육장은“직업계고의 교육과정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학생들이 지역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