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총 5회에 걸쳐 경기도 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장수 사진 나눔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총 5회에 걸쳐 경기도 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장수 사진 나눔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사진=공사]](http://www.xn--py2bn03bbjav3h.org/data/photos/20241145/art_17307070692037_5969e4.jpg)
4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고령화 사회를 맞아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주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어르신 장수사진 나눔 행복 프로젝트 사업’은 평택항만공사와 평택·당진항 도선사회, SK가스㈜, 장금상선㈜가 공동 추진한 지역사회 공헌 협력의 일환으로 지난 8월 체결한 MOU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 사업은 공사의 자원봉사 동아리 ‘담다’가 활동의 주축이 돼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헤어 및 메이크업, 한복 의상 코디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노인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선사했다.
대상지는 화성시, 이천시, 평택시, 성남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촬영 행사가 열렸으며 매회 30명 이상의 노인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다.
김석구 사장은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소중한 삶의 순간을 기록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더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택항만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의 한 예로 자리매김했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