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우회 전·현직 의원들, 조훈현 국수 일대기 다룬 영화 '승부' 단체 관람한다

  • 등록 2025.03.25 16:55:51
크게보기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국회 기우회장을 역임한 원유철 전 미래한국당 대표는 다음 달 3일 국회 기우회(의원바둑모임) 여야 의원들이 용산 cgv를 찾아 조훈현 국수 일대기를 다룬 바둑영화 ‘승부’를 단체 관람하고 정치권의 수담을 나누는 오찬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25일 원유철 전 대표에 따르면 오는 26일 전국 영화관에서 일제히 개봉되는 ‘승부’는 조훈현 국수(이병헌 역)와 이창호 국수(유아인 역)의 사제 지간 바둑대결을 그린 영화로 비정한 승부의 세계를 묘사했다.

 

조훈현 국수는 20대 국회의원 재임 중에 바둑계의 숙원사업 이었던 바둑진흥법을 제정 통과시켜 바둑계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를 주관한 원유철 전 대표는 20대 국회 기우회장을 엮임한 바 있다.

 

원유철 전 대표 "당시 기우회 고문이었던 조훈현 국수와 여야 정치권 인사들이 협치와 상생을 내세웠던 당시의 기우회 활동을 회고 하고 2018년에 최초로 열린 한중일 3국 바둑대회를 통한 반상 외교의 소회도 나눌 예정" 이라고 전했다.

 

또 "승부는 비정한 승부의 세계를 그렸지만 치열하게 경쟁하되 결과에 승복하면서 서로에게 격려와 위로를 해주는 장면들이 현 시국과 맞물려 시사하는 바도 많다" 고 덧붙였다.

 

민홍철 현 국회기우회 회장은 "올해 일본에서 개최하는 한중일 3국 바둑대회를 설명 하면서 전직 기우회 의원들의 동참도 권유하겠다" 고 밝혔다.

 

20대 국회기우회 감사였던 김민기 국회 사무총장은 "국회기우회 전,현직의원들께서 국회운영의 지혜와 국회의 협치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행사에는 20대 국회 조훈현 국수(국회기우회 고문) 비롯해 원유철 회장, 이인제 고문, 유인태 고문, 오제세, 이종구, 최규성 수석부회장, 김기선 사무총장,김민기 감사, 21대 설훈 회장,22대 민홍철 회장 등 20여명의 여야 전현직 의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석구 기자 lsg0025@naver.com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

(우)17767,경기 평택시 탄현1로 162 (신장동) 나동 3호 등록번호 : 경기,아52982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편집인 : 박광순 | 전화번호 : 031-666-8906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