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민생경제 현장 찾는 김동연 경기지사 '달달한 버스 투어'…평택 찾아 시민 목소리 '청취'

  • 등록 2025.08.20 21:55:27
크게보기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김동연 경기지사가 20일 도민과 직접 소통하기 의해 진행하는 ‘달달한 버스 투어’가 평택을 찾아 시민들 목소리를 경청했다.

 

달달한 버스 투어는 오는 10월 말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찾아 민생경제 현장을 돌아보며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일정이다.

 

김동연 지사는 오전 10시 TOK첨단재료(주) 평택 포승공장 착공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자리를 옮겨 평택항 주요 사업인 자동차 분야 사업체 대표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평택항 입주기업 직원들이 자주 찾는 식당에서 점심 식사 후 무더위쉼터인 내기1리 마을회관을 찾아 폭염 취약계층의 의견 청취했다.

 

그 뒤 전통시장의 민생경제 정책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통복시장을 찾아 상인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저를 반갑게 맞이해 준 통복시장 상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저의 어머니가 시장에서 상가도 없이 자판으로 고생해 저를 키웠다. 이 때문에 시장에 대한 애착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경기도는 정부보다 먼저 전통시장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고 설명했다.

 

마무리 발언에서 김 지사는 “앞으로도 지역의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좋은 시책 등을 개발해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동연 지사의 ‘달달한 투어’ 버스는 “달려간 곳마다 달라진다”는 의미를 담은 특별버스로 민생경제 현장 이동용 1대와 도민과 대화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민원용 1대로 구성됐다.

 

투어는 20일 평택을 시작으로 남양주, 양주 등 경기도 31개 시‧군 주요 민생 현장을 차례로 돌며 각 시군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소통과 정책 등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석구 기자 lsg0025@naver.com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

(우)17767,경기 평택시 탄현1로 162 (신장동) 나동 3호 등록번호 : 경기,아52982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편집인 : 박광순 | 전화번호 : 031-666-8906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