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오는 29일부터 내달 19일까지…인력 필요한 기업과 구직자 연결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인력이 필요한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한 ‘2021 평택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내일을 위한 내 일(my job)찾기)’를 개최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기존과 달리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증가하는 비대면 수요를 반영해 온라인으로 진행함으로써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취업 정보는 물론 이력서 지원부터 면접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하게 된다. 

 

또 AI 모의 화상면접, 인적성검사 등을 50명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취업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전용 홈페이지(평택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jobkorea.co.kr))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반드시 이력서 지원 등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채용은 행사에 참여한 기업이 구직자의 입사 지원서 검토 후 대면 또는 화상면접을 거쳐 여부를 확정한다. 

 

정장선 시장은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를 찾지 못한 구직자에 대해서는 시 일자리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일자리센터(031-646-1004~9) 또는 시 일자리창출과(031-8024-3532)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