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하반기 평택온라인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은 18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 초·중·고·특수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평택 온라인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상반기 축제에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9개 종목을 선정해 운영했고 약 12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축제는‘코로나보다 강한 2차 운동 백신 접종’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 19로 인해 제한되고 있는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평택교육청은 코로나로 비만 학생 및 건강 이상 학생의 수가 급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비대면 온라인 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하반기 축제는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종목을 선정하여 챌린지 형태로 운영한다. 

 

즉 일회성 참가가 아닌 지속해서 종목에 참여해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의 체력 및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축제 홍보는 종목별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평택교육청 유튜브 채널 탑재 및 QR코드 생성 후 플래카드, 팸플릿, 단위학교 안내 공문 등을 통해 진행했다.

 

축제 운영은 비경쟁 방식으로 정해진 기준에 도달한 모든 학생에게 기념품을 지급하고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은 영상 촬영 시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이용주 교육장은 “많은 학생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 추진되는 ‘코로나보다 강한 2차 운동 백신’을 접종함으로 코로나 블루 등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일상의 행복을 찾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