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2022년 위(Wee)센터 운영 활성화 협의회 개최 

운영 내실화 및 관내 학교 학생 지원의 효율적인 방안 모색 논의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2022 평택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2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협의회는 교육청 및 Wee센터 관계자 14명과 지역 내 초·중·고 교원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Wee) 센터 운영 내실화 및 지역 내 학교 학생 지원의 효율적인 방안 모색을 논의했다. 

 

협의회에서는 위(Wee) 센터의 효과적인 업무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인 상담, 교육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해 단위학교 지원을 강화하고 센터 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세부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곤경에 처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효율적인 위(Wee) 센터 운영 방안 및 방향성이 설정됐고 단위학교와의 유기적인 연계로 효율적인 상담 및 치유 서비스 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업무 수행상 제기됐던 문제점이 해결될 것도 기대했다.

 

협의회에 참가한 지선과 교감(어연초)은 “이번 협의회로 인해 꼭 필요한 학생들이 꼭 필요한 시기에 마음의 상처를 치유 받고, 회복될 기회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신영 교육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지역사회에서 센터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협의회를 통해 위(Wee)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지역사회 요구 및 상담사들의 요구가 충족되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