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 홀몸노인 50가구 찾아 건강음료 전달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20일 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노인 51명에게 건강음료를 전달했다.

 

21일 신장1동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과 협력해 3년째 신장1동 노인들에게 매월 건강음료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내 51명의 노인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의 일대일 결연을 맺어 매월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 관계자가 건강음료 나눔 행사에 직접 참여해 지역의 여건과 실태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추후에는 후원을 더 확대하는 방안을 계획 중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건강음료 나눔 행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내 취약계층 보호 체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김준숙 위원장은 “야쿠르트 등 건강음료를 후원해 주신 야쿠르트 평택공장과 더운 여름날 가가호호 방문해 안전 유의사항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우리 위원님들께 감사 드린다”고 인사했다.

 

김훈원 신장1동장은 “더운 날에도 행사를 추진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다양한 민관 협력사업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