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大-(주)디플에이치알, 업무협약 체결

취업률 향상 및 지역 구인·구직난 해소 위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국제대학교(총장 임지원) 대학일자리본부는 최근 ‘고초대졸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디플에이치알(대표 박중우)과 취업률 향상 및 지역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9일 국제대에 따르면 대학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임지원 부총장, 전재억 교수, 이종대 산합협력단 단장과 ㈜디플에이치알 박중우 대표이사, 서동희 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학생의 취업에 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전문 인력 및 교수진의 상호 교류 등의 사항을 협의했다.

 

‘고초대졸닷컴’은 생산·기능직 전문 취업 플랫폼으로서,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인재와 회사가 빠르게 매칭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초대졸닷컴’은 한 달에 약 5만5000명의 구직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으로서 8000개 이상의 엄선된 채용 공고와 1000개 이상의 상세한 기업 정보를 볼 수 있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취업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대 학생들에게 기업별 취업 가이드북, 지역 기반 데일리 채용 공고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인재-기업 매칭률을 높이고 지역 사회에 대한 구직난, 구인난 해소를 목표로 한다.

 

디플에이치알은 국제대뿐만 아니라 청암대학교, 인덕대학교 등 약 30개 이상의 전문대학교 및 폴리텍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진행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기업과 학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임지원 부총장은 “업무협약에 따라 취업에 있어서 다양한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실시간 구인 정보 제공과 구직 관련 통계 수치를 대학 본부에서 확인하고 각종 취업프로그램에 반영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중우 대표는 “국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구직난 및 구인난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국제대 학생들이 고초대졸닷컴을 통해 많은 취업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