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홍은주)는 지난 18일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19일 센터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은 평택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소한 서부아이사랑놀이터는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의 양육 개선 및 인식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부아이사랑놀이터는 가정 양육 부담을 줄이고, 가족의 건전한 놀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난감 대여실, 놀이체험실, 육아 고민 해소 및 아동치료를 위한 상담실, 부모-자녀와의 상호작용 및 관계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실을 마련했다.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로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북부아이사랑, 남부아이사랑, 팽성아이안심놀이터까지 총 4개의 분소를 운영하게 됐다.

 

홍은주 센터장은 “질 높은 양육서비스 제공를 위해 서부아이사랑놀이터 설치에 애써주신 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사회의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이 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서부아이사랑놀이터의 이용자는 평택시 지역 내 어린이집 및 미취학 영유아와 보호자이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아 운영 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ptct.or.kr)이나 전화(031-660-7490~2)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