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 기업체 연계 '찾아가는 자기혈관숫자알기'캠페인 운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으로 시민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송탄보건소는 지역 내 기업을 찾아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과  읹;도를 높이기 위해서이며 지난 22일에는 롯데제과, 29일에는 매일유업을 찾아 진행했다.

 

30~40대는 경제활동이 가장 높지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는 가장 저조한 연령대로 흡연, 음주, 나트륨 섭취 등 건강위험요인이 타 연령 대비 높으나 자신이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의 질병을 갖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 연령층이다. 

 

이러한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대 직장인을 타겟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관심과 유도를 이끌어 내기 위해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혈압·혈당 수치 측정, 측정결과에 따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 주기적 자기혈관 숫자(혈압·혈당·콜레스테롤)측정 등의 홍보와 기업체 구내식당 및 로비 내 영상 송출을 활용한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예방 및 관리를 교육했다.     

 

황장성 송탄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으로 사망, 장애, 사회경제적 부담률이 높아지고 있어 예방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및 프로그램으로 심뇌혈관질한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