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면 주민자치회 소풍정원 진입로 꽃길 조성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고덕면 주민자치회(회장 현광수)는 지난 24일 주민자치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아름다운 소풍정원 이미지 제고를 위한 ‘소풍정원 진입로 꽃길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25일 고덕면에 따르면 이 사업은 많은 시민이 방문해 여가 활동을 즐기는 소풍정원의 진입로가 잡초, 쓰레기 등으로 방치돼 고덕면 및 소풍정원이 이미지가 저하됨에 따라 ‘2023년도 고덕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제안돼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을 담당한 문화·복지·환경 분과에서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1년 차임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여러 차례 회의 및 현장답사를 실시하는 등 열정적인 자세로 사업에 참여했다.

 

현광수 주민자치회장은 “각자의 생업이 있음에도 우리 고덕면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비록 첫 시작은 미비할지라도 꾸준히 함께 활동하며 고덕면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우겸 고덕면장은 “우리 시 관광명소인 소풍정원의 명성에 걸맞은 깨끗한 진출입로를 조성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바쁜 농번기에도 이른 아침부터 소풍정원 진입로 꽃길 조성 사업에 참여하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평택시에서는 주민밀착형 사업 및 시민 전체의 복리증진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4년도 평택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간은 오는 6월 11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