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4-H 입단식 개최…정장선 시장 "지역사회 발전 이바지하는 회원 성장" 당부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4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평택시4-H 입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4-H 입단식은 신입회원들이 4-H에 대해 이해하고 4-H회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하는 행사다.

 

이번 4-H 입단식은 지역 내 9개교 학교4-H 회원 및 지도자, 영농4-H 회원 등 140명가량이 참석했으며 4-H 이해하기 특강, 입단행사, 농심체험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한국4-H 본부 오상록 강사가 진행했으며 입단행사는 우수회원에 대한 시장, 의장 표창 5점 수여와 4-H입회 승인 및 서약, 노래 제창을 했다.

 

농심체험교육은 영농4-H 회원인 이덕용 회원이 직접 상추재배키트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다.

 

격려사에서 정장선 시장은 “신입회원들이 지덕노체4-H 이념을 실천해 평택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4-H 회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4-H는 명석한 머리(지), 충성스러운 마음(덕), 부지런한 손(노), 건강한 몸(체)의 네 가지 4-H 이념 생활화로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인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사회운동이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