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촌유치원, 놀이로 배우는 독서 골든벨 실시…책 관심 증대와 독서 생활화 위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 현촌유치원(원장 김미숙)은 지난 10일 유치원 특색활동 중 하나인 ‘책사랑(북데이) 동화 속 퐁퐁!’과 연계해 생각은 더하고! 마음은 모아! 골든벨 울리자! 는 내용의 ‘놀이로 배우는 독서 골든벨’을 실시했다. 

 

11일 유치원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고 독서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을 통해 각 연령에 적합한 인성 도서를 선정해 원에서 동화책을 활용한 놀이를 했으며 이를 가정으로 보내 가정과 연계된 교육이 이뤄지도록 했다.

 

또 각 연령별로 문항 수와 방식에 차이를 둬 유아들이 흥미롭게 행사에 참여하도록 했다.

 

이번 독서 골든벨은 골든벨을 울리거나 승패를 겨루는 등 경쟁에 관심을 두기보다 정정당당히 문제를 풀어나가고 책에서 읽었던 내용을 토대로 문제를 맞히는 것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서로 응원하고 격려했다.

 

김미숙 원장은 “이번 독서 골든벨 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책과 즐겁게 놀이하며 친구가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 스스로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고 친구들과 함께 책을 통한 다양한 놀이를 하며 바른 인성을 가진 유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