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북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성료'… 주민 200여명 참여해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송북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신회)는 지난 7일 송북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송북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8일 송북동에 따르면 이날 주민총회는 송북동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이후 네 번째로 개최되는 총회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를 사전공연으로 시작해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4년 주민참여예산 상정사업 소개 및 제안 설명, 주민들의 투표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총회에 앞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다음 해 주민참여예산 상정사업에 대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 투표를 실시했다. 

 

올해는 지역 내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지에서 찾아가는 사전 투표를 실시하고 송북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현장 투표를 실시해 예년보다 주민 참여율을 높였다.

 

개표 결과 ▲주민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기구 설치 ▲아름다운 마을 가로 화단 조성 ▲송북동 꿈꾸는 플리마켓: 지구가 아파요 ▲송북 어울림 콘서트 등 상정된 4개 사업 모두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돼 다음 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됐다.

 

김신회 회장은 “올해 4년 차로 진행된 주민총회에 보내주신 송북동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주민투표에서 결정된 주민참여예산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송북동 주민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전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주민총회에 참여하신 주민분들의 열정과 적극적인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주민이 주체가 돼 지역을 대표하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송북동 주민총회 결과는 동 게시판과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