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유치원, 학부모 참관 수업 진행…놀이하며 배우는 모습 생동감 있게 보여 주기 위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노루유치원(원장 양은실)이 학부모 참관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5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참관수업은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자녀가 유치원에서 놀이하며 배우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서다.

 

이날 교육에서 만 3세 유아들에게는 동식물이 살기 좋은 환경에 알려주기 위해 다람쥐를 주제로 다양한 미션과 도토리를 구해 전해주는 과정 등을 알렸다.

 

만 4세는 세계여행을 떠나자는 유아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날은 브루마블 게임을 통해 세계의 문화를 체험하고 외계인에게 사진을 전해주는 활동을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만 5세는 환경오염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과 그 심각성을 알게 된 유아들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탄소를 없애는 게임을 제작해 함께 놀이하고 찾아오신 학부모님께 포스터와 현수막으로 홍보하는 활동을 펼쳤다.

 

또 담임 외 추가로 배치된 교사의 놀이수업과 영양 교사의 영양 수업도 이뤄져 유치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수업에 대해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오후에는 교육과정과 연계해 놀이와 쉼 중심의 돌봄 프로그램인 방과 후 과정과 특성화 영어 수업 참관 시간도 가졌다.

 

방과 후 과정은 유아의 개별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유 놀이 활동을 함으로써 놀이와 쉼 중심이라는 취지에 부합하도록 했으며 특성화 프로그램은 유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놀이 형태로 유아가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놀이 영어 수업도 함께했다.

 

참관수업에 참가한 한 학부모 “유치원 교육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우리 아이가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부모로써 마음이 뿌듯했다"고 밝혔다.

 

양은실 원장은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신뢰감을 쌓고 상호 협력하는 관계가 돼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을 잘 가르치는 것이 소망”이라며 "이번 기회로 서로 믿고 함께하는 유아교육 문화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