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도서관, 아트컬렉터 이소영 작가 초청 강연…‘내 삶을 바꾼 아웃사이더 아트’ 주제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립 비전도서관이 오는 13일과 20일 오후 7시 아트컬렉터이자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소통하는 그림연구소’ 이소영 대표를 초청 ‘내 삶을 바꾼 아웃사이더 아트’ 강연을 3층 시청각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3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관한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캔버스 철학자들, 나에게 모든 날이 예술이다’로 오는 9월까지 총 12회차로 진행한다.

 

이번 ‘이소영 작가 강연’은 그 첫 회로 ‘내 삶을 바꾼 아웃사이더 아트’를 주제로 그림이 전하는 다정한 치유의 힘, 숨겨진 미술사의 비밀과 미술사에서 사라진 화가들, 그리고 그들의 삶과 작품세계인 '아웃사이더 아트'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빌 트레일러, 헨리 다거, 세라핀 루이, 루이 비뱅, 모지스 할머니 등 고난과 역경을 견디고 예술을 탄생시킨 주목받지 못했던 여러 화가를 만나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소영 작가는 지난 2021년 래리스 리스트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컬렉터로서 tvN ‘유퀴즈온더블럭’과 EBS ‘비즈니스 리뷰’에도 출연한 바 있다.

 

현재는 ‘리아트 신나는 미술관’ 및 ‘국제현대미술교육연구회’ 그리고 ‘소통하는 그림연구소’ 대표로 지은 책은 ‘칼 라르손(2024)’, ‘하루 한 장, 인생 그림(2023)’, ‘처음 만나는 아트 컬렉팅(2022)’, ‘서랍에서 꺼낸 미술관(2022)’ 등 다수 작품이 있다.

 

강연 신청은 평택시 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비전도서관(031-8024-5477)으로 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