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문화원, ‘이무기 진위의 진위향교 밤 나들이’ 개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문화원은 오는 26일부터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2024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이무기 진위의 진위향교 밤나들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일 문화원에 따르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진위향교 밤 탐방 ▲어둠 속 청사초롱길 ▲빛 속의 내림천 ▲전통퓨전국악공연 ▲진위향교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진위향교 해설 ▲진위향교 전통체험(청사초롱 만들기 등) ▲진위향교 명륜당에서 읽어주는 설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밤 나들이 행사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예약은 오는 15일부터 진행되며 평택문화원 홈페이지에서 네이버폼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오중근 문화원장은 “전국적으로도 풍경과 풍수지리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진위향교의 밤 모습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올해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밤 나들이를 통해 진위향교에 대한 색다른 분위기와 감동을 전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평택문화원과 진위향교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포함한 주에 진행하는 ‘월간 진위향교’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다음 달 31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진위향교 가을 다과’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