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2회차 실시…퍼스널 컬러 통한 이미지 메이킹 주제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임종철)은 지난 18일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2회차‘당신의 컬러를 찾아드립니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0일 재단에 따르면 올해 힐링 프로그램은 평택복지재단에서 실시한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의 감정노동 실태 및 지원방안 연구’를 토대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직무별로 계획됐다.

 

이번 2회차 ‘당신의 컬러를 찾아드립니다’는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중 홍보, 후원, 자원봉사 관련 업무 담당자들을 모집해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 종사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 이미지를 만드는 것도 경쟁력을 기르는 일환인 것 같다”며 “평택복지재단에서 딱 맞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으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히고 심화과정 개설도 당부했다.

 

최을용 재단 사무처장은 “감정노동으로 힘들어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직무스트레스가 완화되고 업무에도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복지재단은 사회복지 종사자들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해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은 총 5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앞으로 3회차 (9월 26일) 회계 및 사업전담 인력 등을 위한 ‘mbti를 이용한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강점 찾기’, 4회차 (10월 10일) 조리원, 요양 및 간호 관련 인력 등을 위한 ‘나를 위한 원예 테라피’, 5회차 (10월31일)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워크숍’등이 예정돼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650-2607)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 (www.pyeongtaek.go.kr/ptwf)를 참고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