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김용석 기자 /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20일 올해 상반기 동안 임산부와 가족을 대상으로 임신·출산·양육 준비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에는 ▲힐링태교 임산부 꽃꽂이 교실 ▲난임부부 꽃꽂이 교실 ▲신생아 건강 교실 ▲모유 수유 교실 ▲아이 생명지킴이 교육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며 각 프로그램은 각각의 일정에 따라 운영된다.
임산부 및 난임부부 꽃꽂이 교실은 임신 준비 과정과 임신 중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일상 속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산 이후 가정 내 돌봄 준비를 위한 신생아 건강 교실은 신생아의 발달 특성과 이상 증상 대처, 수유·목욕 등 기본 돌봄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 모유 수유 교실은 다음 달 20일과 오는 4월 30일에 각각 1회씩 진행되며 올바른 수유 방법과 수유 시 어려움에 대한 대처 등 모유 수유 실천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신설된 ‘아이 생명지킴이 교육’은 영아기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도 폐쇄, 심정지 등 위급 상황에 대한 기초 응급처치 방법을 중심으로 실습 위주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송탄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네이버 폼을 통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송탄보건소 모자건강팀(031-8024-7292)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