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강당에서 ‘2021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9일 센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99여명의 수상자와 시상자들만 참여해 간소하게 치러졌다.

 

평택오페라단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시장상, 시의장상, 국회의원상,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 등 자원봉사 유공 표창이 72명에게 주어졌다.

 

자원봉사 누적 봉사 시간 2000시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17명, 동자봉이(5000시간) 4명, 은자봉이(1만시간) 1명 등 94명에게 표창 및 인증패를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지역공동체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내빈들이 직접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격려했다. 

 

또 ㈜삼성전자 임직원의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된 1000만원 상당 후원 물품을 기증해 자원봉사자 90여명과 미자립 사회복지시설 10곳에 지원했고 ㈜진코스텍에서도 마스크팩 후원을 통해 뜻깊은 나눔의 시간도 가졌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올 한해에도 변함없이 자원봉사로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깊은 존경의 마음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평택시는 최선을 다해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UN이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1985년 제정했으며 국내에서는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지정 그 의미를 새기고 있다.
 


포토라인

더보기